녹차입니다. Greeting, here is Green-tea

화요일 아침! 귀여운 동물들 보고 가세요 ^^ 본문

FUNNY

화요일 아침! 귀여운 동물들 보고 가세요 ^^

1녹차1 2021. 2. 23. 09:03
728x90
728x90

안녕하세요!~

 

화요일 아침입니다!

 

이제는 어느덧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네요ㅎ

봄이 오겠죠? ^^

 

오늘 아침은 공자 이야기로 출발 합니다. 교훈적인 일화 인데 보시고 귀여운 동물들도 보시고 좋은 하루 출발 하시지요 ^^

 

아들과약속----공자의 제자인 증자의 일화  좋은글

 

어느 날 증자의 아내가 시장에 가려고 하는데

 

어린 아들이 따라가겠다고 보채는 것이었습니다.

그러자 증자의 아내가 말했습니다.

 

얘야, 따라오지 말고 집에 있어라.

엄마가 시장에 갔다 와서

 

돼지를 잡아 맛있는 요리를 해주마."

 

그 말에 아이는 떼쓰기를 멈추었고

 

얌전히 증자 곁에서 혼자 놀았습니다.

 

얼마 후 증자의 아내가 시장에서 돌아와 보니

 

증자가 돼지를 잡고 있었고,

 

어린 아들은 신이 나서

옆에서 팔짝팔짝 뛰고 있었습니다.

 

아내는 깜짝 놀라 남편 증자에게 물었습니다.

아니, 여보. 아까 내가 돼지를 잡겠다고 한 건

 

그냥 애를 달래려고 한 건데...

정말 돼지를 잡으시면 어찌합니까?"

 

증자가 정색하고 아내에게 말했습니다.

아이에게 실없는 말을 해서는 안 되오.

 

아이들은 무엇이든

 

부모의 흉내를 내고 배우게 마련이오.

 

그런데,

 

당신은 어머니로서 아들을 속이려 했소.

 

어머니가 아이를 속이면

 

그 아이는 다시는 어머니의 말을 믿지 않을 것이니,

훗날 어떻게 아이를 가르치겠소?"

 

좋아요~ㅎㅎ

 

귀엽ㅎ

728x90
300x250
Comments